[방콕/반나절투어] 담넌사두억 수상시장 + 위험한 기찻길(매끌렁)시장 투어

2023. 2. 23. 02:09방콕_가볼만한곳/관광지, 투어

반응형

태국하면 떠오르는 것들 중에 수상시장을 빼놓기는 쉽지않습니다.

직접 이동하기 어려운 시장 두곳을 반나절동안 알차게 구경할수있는 투어 소개입니다.

 

 제가 추천드릴 투어는 담넌사두억 수상시장과 매끌렁시장(위험한기찻길시장) 입니다.

 두 곳이 가까운 위치에있어 보통 투어들이 한번에 묶어서 진행하는편입니다.

 암파와시장과 담넌사두억을 많이 비교해서 가시는데,

 저도 서칭하면서 각 시장의 장단점을 비교해봤습니다.

 담넌사두억은 조금더 관광지화 되어있고, 암파와는 로컬느낌이라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쇼핑은 짜뚜짝에서 할 예정이라 잘꾸며진곳으로 가고싶어서 담넌사두억 선택했습니다.

 최근 가격기준 3만원 초반 입니다.

 

 배 이용료는 불포함이여서 1인당 150바트 지출했습니다.

 배를타고 이동하다보면 입구가 나오고, 양쪽으로 여러 상점들이 있습니다.

 물이 똥물이라 좀 그렇긴한데, 지나가면서 구경하는게 재밌었어요.

 중간중간 보트로 한번 달려주시기도 하시고, 나름의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천장 천막없는 배도 있었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천막있는 배로 이동하는거같습니다.

 

 이동하다보면 상인분들이 옆으로 붙어서 호객을 하시는데

 눈쌀찌푸러질 정도는 아니고 그냥 웃으면서 지나가시면됩니다.

 파는 물건이 생각보다 다양해서 재밌었어요, 같은 일행분이 과일 사주셔서 잘 먹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가이드분이 뭐 이거저거는 비싸고, 어떤거는 사도 괜찮다 이런식으로 말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계속 배로 이동하는건 아니구요. 메인시장에 도착하면 배에서 내려요.

 30~40분정도 자유시간을 주셔서 구경하고 먹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시장이 엄청 큰 규모가 아니라서 둘러보는데도 오래걸리진 않으실거에요.

 

 요런 회랑구조로 시장이 양쪽으로 있고, 오히려 보트보다 바깥쪽이 물건이 많아요.

 그리고 쭉 들어가다가 뱀, 원숭이랑 사진찍을수있길래 용기한번 내봤습니다.

 기억은안나는데 무조건 흥정하세요. 반값정도 후려쳐도 됩니다!

 저희는 요렇게 그냥 구경하고, 사진찍고 돌아다니다가

 투어가 아침 7시50분에 출발해서 아침을 거르고 가서, 간단하게 꼬치만 먹었어요.

 무삥(돼지고기꼬치)이랑 치킨꼬치 10개에 100바트 입니다.

 그리고 차에 다시 탑승하여 15분정도 거리에있는 매끌렁 시장으로 이동합니다.

 

 매끌렁시장은 길이 좁고 정~말 덥습니다.

 그리고 담넌사두억과는 다르게 정육점, 생선가게 등 정말 시장같은 시장입니다.

 실제 로컬분들 이용하시는 곳이라서 냄새가 좀 납니다.

 

 영업하시다가 시간맞춰서 다들 천막을 거두면 기차가 들어옵니다.

 

 

 진열해둔 물건위로 아슬아슬하게 지나는게 신기하긴 하더라구요.

 안에 타있는사람들이랑 서로 인사하기 바쁜곳입니다..

 

 기차가 지나가면 다시 천막이 쳐지고 자연스럽게 영업을 하십니다.

 그리고 투어는 기차탑승까지 하기때문에 시장끝까지 걸어가야해요.

 이때가 근 10년중 가장 더웠던때같아요.. 정말덥습니다.

 시장이 끝나는곳에서 길을건너 매끌렁역에서 탑승해야합니다.

 기차가 정차해있고 모이는 장소에 가시면 티켓을 나눠주셔서 들고 탑승하시면됩니다.

 (티켓검사하니까 꼭 잃어버리지 마세요)

 

 기차는 창문이 다 열려있어서 바람맞으면서 가기 좋았어요.

 처음에는 다시 시장을 훑고 가기때문에 창밖으로 시장+사람 구경하면서 갈수있습니다.

 그리고는 조금 시골길을 지나기때문에 뭔가 힐링되는 느낌이였어요.

 

 잔잔하게 기차소리 들으면서 몇정거장 정도 이동하면 내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시골 기차역같은곳에서 다시 미니버스타고 방콕으로 이동하며 투어는 끝납니다.


 정말 덥고 정신없는 투어였지만, 그래도 태국여행 간 느낌이 충만했어요.

 투어가 끝나도 오후 2시가 되지않기때문에 뒤에 일정잡기도 편했습니다.

 저희는 기사님이랑 가이드분 두분다 친절하시고, 중간에 과일도 사주시고 하셔서

 팁 100바트씩 드렸습니다.

 방콕 반나절, 하루투어는 미팅포인트별로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숙소위치와 가까운곳에서 출발하는 상품으로 예약하시면 편합니다.

 아무쪼록 태국냄새나는 투어를 원하시면 추천 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