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팁] 태국에서 QR코드로 결제하기

2023. 3. 30. 04:40방콕_여행팁/방콕여행팁

반응형
우리나라도 그렇고 요즘 QR로 결제하는게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태국에서도 시장, 택시, 쇼핑몰 등 QR결제가 많이늘었는데요.
 잔돈이 생기지않아 꽤 편하게 이용하여 소개드립니다.

 

 

 태국에서 QR페이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현금을 받지않는 매장들이 종종있습니다 (애프터유 카페 등)

 그리고 야시장에서 지폐사용시 동전 무한생성모드가 되기때문에 QR을쓰곤합니다.

 

 그리고 카드처럼 간편하게 쓸수있고,

 보안 우려도 없기때문에 저는 카드보다는 QR을 선호하게 됐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어플은 하나머니 입니다 (광고xxx)

 우리나라 금융사 중에 태국에서 QR지원하는게 하나머니밖에 없어서 그렇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만든 어플인데 먼저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하나머니 메인페이지입니다.

 충전페이지에 들어가 연결된 하나머니 계좌 (어플 생성시 계좌도 같이 만들수있습니다)

 그 계좌에서 연동되어 한국돈 충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시 바트로 즉시환전되어 결제되는 방식이에요.

 

 

 충전을 진행하고 밑으로 내려보면 GLN QR결제 가나옵니다.

 나라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8개국 지원이 되네요

 

 

 이런식으로 QR을 인식하면 결제되는 액수를 확인할수있으며

 환율을 얼마로 계산했는지, 한국돈으로 얼마가 계산되는건지 알려줍니다.

 태국 은행들 (카시콘, SCB 등)의 포스기 QR도 인식이 잘됩니다.

 

 

 결제를 하고나면 저 화면을 종업원에게 보여드리면 되구요.

 사용내역으로 어디서 사용했는지 얼마썼는지 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남은금액은 다시 계좌로 환전이 되기때문에 넉넉히 충전하셔도 됩니다.


 저도 이번 여행에서 처음 사용해봤는데 생각보다 편했습니다.

 시장에서 동전 맞춰서 내는것도 조금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앞으로도 애용할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현지에서 5초정도 렉걸리는 현상이 있는데,

 제가 듣기로는 조만간 GLN QR페이 전용 어플이 나온다고 하네요.

 

반응형